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월E> ... ET를 생각나게 하는 로봇, 사랑할 수밖에 없어 본문

[글]읽기/영화/ 연극

월E> ... ET를 생각나게 하는 로봇, 사랑할 수밖에 없어

sound4u 2008. 8. 10. 13:54
반응형
이 영화 예고편 보고 귀엽다. 나중에 봐야지.. 하고 찜해놨던 영화였다.
언제 개봉하는지 모르고 있다가, 같이 일하는 다른 파트 동료가 이 영화 꼭 봐야 된다고,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다고 아마 니가 보면 좋아할꺼라고 얘길해줘서 바로 보러갔다. 근데 그 말 정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영화.. 와.. 보는 내내 좋아서 헤.. 입을 벌리고 보았다.
700년 혼자 있었던 쬐끄만 고철덩어리 로봇일 뿐인데. 그리고 할줄 아는 말이라고는 고작 자기 이름밖에 없는데 얼마나 사랑스럽던지.

이 영화는 대사가 별로 없다. 물론 뒷부분에 선장이나 사람들이 말하는건 있지만, 대사 하나 없이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좋았다. (ㅎㅎ. hearing이 안되도 상관없었으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구경기장에서 친구한테 빌린 쌍안경에서 따왔다는 로봇의 디자인은 영화 <ET>에 외계인 ET를 떠올렸다.
ET도 못생겼는데, 굉장히 사랑스러웠지 않은가. 유일하게 살아숨쉬는 녀석 바퀴벌레 친구.
자기가 밟은 줄 알고 깜짝! 놀랐던 월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쇠덩이 로봇도 오래 살게되면 인간의 따뜻한 마음이 깃들 수 있나보다. 로봇답게 무려 700년을 질리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서 충전하고 일하고 자기가 좋아하는걸 모으는 모습도 귀여웠다. 물건을 모을때, 저렇게 열어보고 한참 생각을 하다가 더 귀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져간다. 호기심이 많은 녀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열로 살아가는 월E. 이게 일종의 밥먹는건데... 아침엔 이렇게 충전하고, 밤에는 자기 집에 들어가서 마치 신발벗듯이 발에 감은 레일도 풀러서 벽에 걸쳐놓는다.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꼭 사람같았다. 하긴 그러고보니 코도 없고 입도 없고 딱 눈만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많은 표현을 할 수 있지? 정말 사람같았다. 예민한 사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탐사로봇 '이브'때문에 사랑에 눈뜬 월E. 진짜 머리에 불들어와버려서, 엄청난 모험을 감행해버린다.
이브 손을 꼬옥 잡아보고 싶었던 월E. 마치 첫사랑을 경험하는 소년같은 모습이었다.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녀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미지는 엘리엇과 하늘을 날아가는 자전거를 탄 ET와 오버랩이 되는 장면이다.
보면서 내내 기분좋고, 사랑스러운 영화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