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청자몽의 하루

코로나19가 깨뜨려버린 소중한 일상 본문

[글]쓰기/나의 이야기

코로나19가 깨뜨려버린 소중한 일상

sound4u 2020. 3. 1. 00:00
반응형

아무도 없는 평온한 낮에 강냉이를 먹으며 커피 한잔을 마셨다.

2월 25일부터 3월 9일까지 약 2주간 방학이다.
이미 2월초에 일주일간 방학을 한 적이 있다. 2월에 2번이나 방학을 한 셈이다. 2020년 2월은 그렇게 기억될 것 같다.

말이 좋아 방학이지 밖에 나갈 수 없는..
감금이다.

먹는거나 필요한건 택배로 받아서 생활한다. 이런게 가택 연금인가? 창살 있는 감옥인건가.

그나마 우리 애는 27개월 아가라 괜찮은데, 머리 굵은 아이들이 있는 집은 어떻게 살까?
아이는 다행이 잘 먹고, 잘 자고 잘 논다. 청소기 돌릴때 우는 것만 빼면...

어쩌다 이 지경이 된건지.

우울하기도 하고, 기가 막히기도 하다.
저번 일주일 방학때 독박 육아한다고 힘들어서 대상포진에 걸렸는데.. 이번엔 2주다. 나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2주 후 아프지 않고 건강한 모습으로..
강냉이를 먹으며 커피를 마시게 될 날이 오겠지만...
먹먹하고 막막하고 아득하다.

관련글 :

2020/02/28 - [[사진]풍경,터/하늘] - 마음에 담아두고픈 파란 하늘 : 내 마지막 외출하는 날, 병원갔다 오는 길/ 마지막 자유일..

 

마음에 담아두고픈 파란 하늘 : 내 마지막 외출하는 날, 병원갔다 오는 길/ 마지막 자유일..

3월 10일까지 밖에 나갈 수 없다. 3월 9일까지 어린이집이 방학을 한다. 안과 진료 때문에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무거운 마음으로 병원으로 갔다. 다행이 눈은 괜찮다고 한다. 각막 치료제를 받아가지고 집에..

sound4u.tistory.com

2020/02/27 - [가람갈무리] - 어린이집에서 캐릭터 마스크를 받다(구로구에서 나눠줬다고 하셨다)

 

어린이집에서 캐릭터 마스크를 받다(구로구에서 나눠줬다고 하셨다)

감사합니다! 라고 했더니, 원장선생님이 사신거에요. 했다. 그러자 원장선생님 말씀이 구에서 나온거 받아온거라고 하셨다. 어린이집에서 한 열흘인가 필터마스크(kf80) 매일 주셔서 잘 사용했는데, 보유 수량이..

sound4u.tistory.com

2020/02/26 - [가람갈무리] - 서울시 어린이집 휴원(2.25 ~ 3.9)

 

서울시 어린이집 휴원(2.25 ~ 3.9)

어린이집도 휴원령이 떨어졌다. 2월 25일부터 3월 9일까지 휴원이란다. 화요일과 목요일 검사와 진료 때문에 병원에 가야해서, 어쩔 수 없이 목요일까지 보내기로 했다. 대상포진도 아직 다 낫지 않았는데... 2주..

sound4u.tistory.com

2020/02/25 - [[사진]시간/나] - 대상포진2, 낫는 중... 셀프 앞머리컷 - 안과 간호사가 화내서 잘랐음 (아주 아팠을 때 사진 포함)

 

대상포진2, 낫는 중... 셀프 앞머리컷 - 안과 간호사가 화내서 잘랐음 (아주 아팠을 때 사진 포함)

대상포진2, 나아가는 중... 셀프 앞머리컷 - 안과 간호사가 화내서 잘랐음 (아주 아팠을 때 사진 포함) 대상포진 발병 3주차. 2주차인 지난주초에 통증이 극에 달했고, 그 이후에 나가가는 중이다. 이번주에 피부..

sound4u.tistory.com

2020/02/22 - [[글]쓰기/나의 이야기] - 대상포진 투병 17일째

 

대상포진 투병 17일째

대상포진 투병 17일째 2월 11일부터 대상포진을 앓고 있다. 대상포진은 발병 2~3일(골든타임)안에 약(항바이러스제)을 먹었으면 회복이 빨리 됐을거라고 한다. 그런데 아픈걸 참고 또 참다가 발병 5일째에 병원에..

sound4u.tistory.com

2020/02/18 - [[사진]시간/나] - 대상포진, 초독박육아 휴우증

 

대상포진, 초독박육아 휴우증

대상포진, 초독박육아 휴우증 하필 두피관리센터에서 관리받은 다음날부터 이러다니... 설 연휴 끝나고 한주 지나서 바로 어린이집 방학을 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소식이 한참 뉴스를 도배할 때였다. 설 전에..

sound4u.tistory.com

2020/02/07 - [가람갈무리]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무서워서 자체 방학/ 자가 격리 중.. : 갇혀 지내는 삶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무서워서 자체 방학/ 자가 격리 중.. : 갇혀 지내는 삶

이번주는 어린이집에 보내지 않고 있다. 알림장에 '방학'이라고 선포되지 않은걸 보니, 대부분은 그냥 보내는 모양이다. 나만 자체 방학시킨건가? 씁쓸하지만 할 수 없었다. 설 연휴 지난지 얼마 안 되서 또.. 그..

sound4u.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