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휘파람 (싱어게인 63호 이무진) :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다"는 댓글과 함께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휘파람 (싱어게인 63호 이무진) :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다"는 댓글과 함께

sound4u 2021. 2. 19. 00:00
반응형
휘파람 (싱어게인 63호 이무진) :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다"는 댓글과 함께

 

유튜브에서 싱어게인 63호 이무진이 부른 "휘파람"을 듣다가 발견한 댓글

 

싱어게인 63호님(이무진).
목소리가 특이하고, 내가 알고 있는 예전 노래를 많이 불러서 좋았다. 1라운드에서 불렀던 <누구없소>도 신선했지만, <휘파람>이 더 좋았다.

 


https://youtu.be/5hgNXdu25Kg

 

구세대가 갖지 못한 것을 가져다 주는 가수가 30호(이승윤)라면, 63호(이무진)는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네요.
- Youtube 댓글 중에서

 

무진장 달린 댓글 중에 63호와 30호의 차이를 대비해놓은 댓글을 보고 공감했다.

아직 대학 재학 중이라는데..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젊은 재능을 시기 질투하는 사람들이 많아 좀 걱정되지만, 잘 넘기고 무럭무럭 성장하기를 바란다.

 

 

 

 



 

 

패자부활전 중에 아버지랑 통화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저렇게 응원해주는 부모님이 계셔서, 안정적으로 자랐겠구나 싶다.



 

어떤 댓글에서 본 것처럼, 망해도 아까울게 없는 젊음이 부럽다.

 

100살까지 산다고 쳐도, 인생에 딱 반을 산 사람으로서는 그랬다.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즐겁게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20대 젊은이, 통기타를 맨 모습이 신선했다. 아이돌만 너무 판치치 말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고 싶다.

 

잊고 지내서 그렇지, 좋은 음악이 얼마나 많은가.

 


https://youtu.be/C9fKAj_vaDE

이무진이 싱어게인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말했던 노래를 찾아봤다. 싱어게인 무대 통틀어 제일 좋았던 무대로 꼽은 위올하이의 <오늘 하루>였다. 몽환적인 느낌이었다. 둘이 화음도 잘 맞았는데.. 둘다 잘했는데, 47호님만 올라갔나보다. 아쉽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000

jtbc 싱어게인 : 다시 부르기.. 인생의 무게가 느껴지는 29호와 10호의 1라운드 노래

jtbc 싱어게인 : 다시 부르기.. 인생의 무게가 느껴지는 29호와 10호의 1라운드 노래 작년말에도 jtbc였다. <슈가맨>에서 양준일 나와서, 퍽퍽한 인생에 다시 봄이 찾아올 수도 있음을 알게 했다. 그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039

락을 좋아하진 않지만, 응원하게 되는 (싱어게인 : 락스피릿 29호 정홍일)

락을 좋아하진 않지만, 응원하게 되는 (싱어게인 : 락스피릿 29호 정홍일) 락을 좋아하지 않는다. 굳이 좋아하는 가요 장르가 있냐고 물으면.. 90년대 근방에 통기타 가수들의 노래라고 답할 것이

sound4u.tistory.com


2021/02/17 - [[글]읽기/드라마/ TV] - 싱어게인 뉴스룸, 승윤과 무진이 홍일님한테 노래로 혼나다 :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 2021.02.14

싱어게인 뉴스룸, 승윤과 무진이 홍일님한테 노래로 혼나다 :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 2021.02.14

싱어게인 뉴스룸, 승윤과 무진이 홍일님한테 노래로 혼나다 : jtbc 뉴스룸 문화초대석 2021.02.14 갑자기 '뉴스룸 문화초대석'이 블로그 테그로 막 뜨길래, 왜 이러지? 했더니.. 뉴스룸 문화초대석에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049

싱어게인 온라인 기자 간담회 (정홍일, 이승윤, 이무진)

싱어게인 온라인 기자 간담회 (정홍일, 이승윤, 이무진) 싱어게인 온라인 기자 간담회 영상이 떴다. (25분짜리 3개) 며칠전 무척 건조했던 뉴스룸 문화초대석 인터뷰와 달리, 사람 냄새나는 정겨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051

싱어게인 탑 3인방(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함께 한, 별이 빛나는 밤에

싱어게인 탑 3인방(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함께 한, 별이 빛나는 밤에 아니! 이런!! 본의아니게 덕질이 시작됐다. 어제밤 유튜브를 켜니, 에 싱어게인 3인방이 출연한게 보였다. 심사위원이었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052

싱어게인 Top6와 유희열 <뜨거운 안녕>

싱어게인 top6 참가자들이 함께 불렀던 <뜨거운 안녕>이 좋았다. 긴장이 풀리고 정말 즐겁게 불러서인지 듣기도 편했다. 6인 6색의 음색이 다 각각 다른데 조화롭게 들렸다. 싸이와 성시경 버전의

sound4u.tistory.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
화상(냄비 손잡이에 데이다) : 메디폼과 손끝밴드

양은냄비를 우습게 봤다. 대충 행주로 손잡이 잡으면 될줄 알았는데, 그게 문제였다. 밴드 가지고는 택도 없었다. 손가락 조금 다친거 가지고 병원갈 수는 없고, 동네 약국을 갔다. # 메디폼 실버 약사님이 권해준 밴드. 3장..

조회수가 절반으로  푹.. 떨어졌다, 저품질로 분류됐는가보다.

혼자 노는 블로그, 조회수 신경 안 쓴다해도.. 무시하기 힘든게 사실이다. 남들이 좋아하고 찾을만한걸 써야하는데, 나 좋은거나 간신히 쓰니.. 될턱이 있나. 좀 마음잡고 써볼려고 했는데.. 따님이 감기라 유치원 못 가고 있다...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오은영 저 : 너무 중요한 부모의 말에 관한 책

작년 kbs 조우종의 FM대행진 북스타그램 코너에서 소개된 내용을 듣고 구매한 책이다. 예전에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우아달'이라고 축약해서 얘기하던데)를 보며, 오은영 선생님이 처방해주고 바꿔주시는 방법들 보고..

40개월(만3세), 유치원에 적응 중

40개월 아이는 유치원에 적응하는 중이다. 아직 어린이라기 보다는 유아에 가까운 꼬꼬마. 유치원 가방을 메면 흘러내린다. 처음엔 신나서 잘 다니더니만, 3주쯤부터 뒤늦게 적응기가 시작됐다. 한동안 가기 싫다는 소리를 입에 달..

피카츄 프라모델을 조립하다

내 책상 위에 있던 피카츄 쓰레기통을, 5살 아이가 귀여워해서 꺼내줬다. 피카츄는 정말 귀엽다. 비록 쓰레기통에 붙어있는 녀석일지라도.. 이참에 피카츄 프라모델을 하나 사보기로 했다. 반다이에서 피카츄 프라모델도 만드는 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www>는 드라마에만 존재하는게 아닐지도..

언제부턴가 포털 메인 화면 즉, 뉴스가 이상해졌다. 뉴스 제목도 이상하고 나열되는 뉴스도 그렇고... 너무 특정 신문사스러운 뉴스가 강조된다. 왜 이렇게 변했는지는... 뉴스에 걸린 댓글에서 알게 됐다. 사랑하고 믿고 아꼈던 ..

개운죽 2월 vs 4월

1월 중순, 유치원 사전 수업시간에 받아온 개운죽이 쑥쑥 자라고 있다. 부엌 창가 자리가 좋은 모양이다. 잘 자라고 있다. 매일 쳐다봐서 그런가..

내 그림자를 찍어보다, 삶의 의미 찾기

미세먼지 별로 안 좋은데.. 습관처럼 큰사거리로 달려갔다. 배에 가스도 빼야되고 시큰거리는 무릎도 단련시켜야 된다. 벚꽃이 지고 갖가지 꽃들이 활짝 피어나는 봄이다. 날씨는 좋은데 기분이 오락가락 엉망이었다. 며칠 집안일 하..

롤린(브레이브걸스) : 역주행 걸그룹, 아이돌 관심없지만 승승장구하길 바란다.

2019년말 양준일처럼.. 역주행하는 걸그룹이 있다고 한다. 라디오에서 몇번 듣다가 대충 사연을 알게 됐다. 전역한 군인들 덕분에 역주행을 한다니.. 어떤건가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그런데! 진짜 군인들이 너무 너무 ..

대청소 하는 날, 서서 밥먹기(끼니 해결)

미세먼지가 없는 걸 보고, 고민하다가 대청소를 했다. 미세먼지 없는 날이라.. 실은 어디론가 슝.. 갔다 오고 싶었지만, 집안 대청소 안한지 한달이 넘어가서 대청소를 결심했다. 그렇다. 선뜻 대청소를 하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연두빛 세상, 꽃 지고 나뭇잎 차례

마침 미세먼지도 없고, 맑고 좋은 날이다. 나뭇가지에 돋아나는 나뭇잎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다.

벚꽃엔딩, 비 바람에 다 떨어지다

주중에 만개했던 벚꽃이 다 졌다. 벚꽃엔딩..

하루 사이에 확 핀 벚꽃

예쁘다 예쁘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를 했다.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일날은 사람이 몰릴 것 같아서, 일찌감치 금요일날 사전투표를 했다. 비닐장갑 끼고 투표하고 나오는 길에 손등에 도장 꾹 찍었는데, 장갑 벗는 통에 다 지워졌다. 인증샷 망했다. 잘 되야될텐데...

매월 1일 빠바데이 쿠폰, 1만3천원 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 : 오늘은 날짜가 맞아서..

매월 1일 빠바데이. 하필 주말이거나 빠바 못 가는 날인 경우가 많아서 쿠폰을 써본 적이 없다. 오늘은 마침 롤케익 살려고 했던 터라. 쿠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1만3천원 이상 구매해야 3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관련글 ..

벚꽃 가까이 보기

벚꽃을 가까이 찍어보다. 주말에 찍었던 사진 그래도 와주었구나.

벚꽃은 좋지만, 미세먼지는 최악

작년 봄에는 미세먼지 없고 맑아서 좋았는데.. 올해는 엄청나다. 창문 열어보면 참 이쁘다.

엄마는 글쓰면서 풀어. 글친구가 있거든

유치원 가기 싫다는 이유를 듣고, 누가 장난감을 뺏어가면 얘기를 해야된다고 말했다. 나 : "말을 안하면 몰라. 너 상태가 어떤지 기분이 어떤지.. 엄마도 속상하면 얘기를 하거든." 40개월 딸 : "엄마는 누구한테 얘기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