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언니에게]귀국 후 핸드폰 개통/ skt를 선택한 이유 : 티모바일(t-mobile) 대신 버라이존(verizon)을 선택한 이유와 같다. 본문

[글]쓰기/주제가있는 글

[언니에게]귀국 후 핸드폰 개통/ skt를 선택한 이유 : 티모바일(t-mobile) 대신 버라이존(verizon)을 선택한 이유와 같다.

소중한 하루 sound4u 2021. 6. 5. 00:00
반응형
귀국 후 핸드폰 개통/ skt를 선택한 이유
: 티모바일(t-mobile) 대신 버라이존(verizon)을 선택한 이유와 같다.

한국에서 핸드폰 개통은,

대리점이나 핸드폰 판매점에서 핸드폰 구입과 함께 개통 가능하다. 대리점이나 핸드폰 판매점은 길에 많이 보인다.

테크*마트 등 큰 디지털판매점에서 사기도 하는데, 호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힘들다.

핸드폰 개통하거나 폰 바꿀 때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온라인마켓에서 직접 핸드폰을 사서 개통하는 방법도 있다는데, 그건 해보지 않아서 뭐라 말하기 어려움.)


통신사 선택

통신사는 skt, kt, LG U+가 있다.
각각 통신사마다 혜택이 있어서 선택할 때 고민이 많다. 보통 주변 사람들 보면 skt나 kt 둘 중에 하나를 쓴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197307&memberNo=36311042

SKT, KT, LG U+ 3개 통신사 멤버십 혜택 비교

[BY 굿초보]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퓨리서치가 지난해 초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스마트폰 보...

m.post.naver.com


안드로이드폰 vs 아이폰

이것도 개인의 선택인듯 하다.
젊은 친구들은 당연히 아이폰을 쓰겠지 했는데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반반인듯.





(내 경우) 귀국 후 휴대폰 개통/ skt를 선택하다/ 안드로이드폰


01
9년전 귀국했을 때는 핸드폰 매장에서 개통했고, 최근에는 테크*마트에서 바꿨다. 장단이 있는듯...
폰은 2~3년에 한번씩 바꿨다.


02
통신사는 skt로 했다.

미국 처음 갔을 때 한국마트에서 티모바일(t-mobile)을 개통했다. 사용하다가 동부로 이사가면서 버라이존(verizon)으로 갈아탔다.

텍사스에 살 때 허리케인급 태풍을 겪고는 생각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이왕이면 잘 터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티모바일이 전화가 잘 안 됐다.

그래서 한국으로 다시 돌아왔을 때, skt를 선택했다. 다른 통신사보다 비싸긴 하다. 그래도 기지국이 많을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한다.

멤버쉽 혜택은 주로 빠바나 cu에서 사용할 때 빼고는 잘 모르겠다. 영화관 혜택도 있다는데.. 코로나19 이후 영화관은 안 가게 되긴 한다.
전에 피자가게에서도 할인을 사용한 적이 있다.


03
안드로이드폰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2964

한국에서 Bank of America 신용카드 Close하기 : Online Chatting 기능 이용/ 한국어 서비스 전화번호

한국에서 Bank of America 신용카드 Close하기 : Online Chatting 기능 이용/ 한국어 서비스 전화번호 이 글 작성 당시인 2015년 6월에는 채팅으로 은행거래(신용카드 없애고 계좌 close)가 가능했는데, 2018년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2214

10여년만에 한국에 온 분들을 위한 여러가지 - 제가 경험한바를 토대로 씁니다

10여년만에 한국에 온 분들을 위한 여러가지 - 제가 경험한바를 토대로 씁니다 : 이 글은 2012년 8월에 작성된 것입니다.   2004년에 미국가서 2012년에 한국에 귀국한 나는 8년정도의 공백기간이 있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2218

(한국에서 면허증 딴 적 없는 경우) 미국면허증을 한국면허증으로 바꾸기

(한국에서 면허증 딴 적 없는 경우) 미국면허증을 한국면허증으로 바꾸기 미국 운전면허증을 한국 면허증으로 바꾸는 일이 보통일이 아니었다.한국에서 운전면허 딴 적이 없고, 내가 살던 주가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682

내 핸드폰의 역사  - 1998년 ~ 2012년

1997년 에 삐삐를 한 1년정도 가지고 있었다. 삐삐.. 연락오면 그것 확인하느라구 지하철 공중전화에서 긴 줄을 기다리며 즐거워했던 기억이 난다. 무슨 말이 녹음되어 있을까 궁금해하면서 빨리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3652

갤럭시S4(2014~2016)와 갤럭시S7(2016~) : 두번째, 세번째 스마트폰

갤럭시S4(2014~2016)와 갤럭시S7(2016~) : 두번째, 세번째 스마트폰 몇년 사이 스마트폰 바꾸면서 블로그에 기록해두지 않았다. 2014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2개를 바꿨다. # 갤럭시S4 (2014~2016) 2년동안 사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407

갤럭시S10/ 3년만에 핸드폰을 바꾸다, 노트북보다 비싼 핸드폰.. 성능도 노트북보다 훨씬 좋다.

갤럭시S10/ 3년만에 핸드폰을 바꾸다. 노트북보다 비싼 핸드폰.. 성능도 노트북보다 훨씬 좋다. 3년만에 핸드폰을 바꿨다. 3년내내 잘 사용했던 갤럭시 S7을 S10으로 바꿨다. 케이스 사러가서 설명

sound4u.tistory.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코로나 확진자 하루 2천명, 그런데 내 주변에는 코로나 걸린 사람이 없는 이유?!

하필 코로나를 옮겨준 미장원 원장님이 했던 질문이다. (당시에는 하루 확진자 1,800명이었다) "하루 확진자가 저렇게 많다는데, 왜 내 주변에는 코로나 걸렸다는 사람이 없는지 모르겠어요." 당시 그 질문(투정)을 듣는 순간..

카카오톡 추석 스프레시 : 그래도 추석, 코로나 이후 맞는 두번째 추석

추석이라고 카카오톡 스프레시 화면이 바뀌었다. 그래도 추석이구나. 이번에도 코로나로 추석 같지 않은 추석이다. 그래도.. 추석이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4994 카카오톡 크리스마스 스..

코로나 확진, 병원 입원했을 때 같은 병실의 환자들

이게 벌써 한달 전 이야기라니.. 시간 참 빠르다. 병원 입원했을 당시에는 아프고 힘들어서 글 한줄 쓰기가 버거웠다. 그래도 머리 속으로, 나중에 정신 좀 들면 꼭 써야지 했던 이야기가 있다. 바로 같은 병실에 있던 환자분들에..

코로나 완치 이후.. 낙인

이번주 월요일, 아이가 거의 40여일만에 등원을 하고 피곤해서 9시쯤 잠이 들었다. 밤 10시에도 아까워 못 자던 아이인데... 첫날 꽤 피곤했던 모양이다. 덕분에 남편이랑 오랜만에 이야기를 하게 됐다. 나는 보건소와 주민센터..

코로나 완치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주민센터)/ 실비보험 청구

코로나19로 나와 가족 모두 뿔뿔이 흩어져서 3주 가량을 보냈다. 코로나19 완치자로서, 내가 받을 수 있는게 뭔지 확인했다. 주민센터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고, 실비보험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었다. 01. 코로나..

정승제 선생님, 갈까 말까 할 때는 무조건 가라 (tvN 화면 캡쳐)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보게 된 짧막한 동영상을 화면 캡쳐를 했다. 정승제 선생님은, 라디오스타에도 나왔던 유명한 일타강사님이다. 본 수업도 재밌게 하지만, 수업 중간중간에 하는 이야기가 새겨들을만한게 많은 분인듯..

로봇물고기를 처음 보다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2층 옥상 정원 넷마블 신사옥 2층 옥상 정원에 갔다. 연못(?)에 물고기가 헤엄을 치는구나 하고 구경을 하는데... 진짜가 아니라 로봇물고기였다. https://youtu.be/joOTd41A..

다육이 번식 : 다른 화분에 가지와 잎을 심어주기

예쁜 다육이는 키우기가 힘들다. 그냥 볕 좋은 곳에 툭 던져놓으면 잘 자랄 것 같은데, 의외로 손이 많이 간다. 물도 적당히 잘 줘야하고, 웃자라면 잘라줘야 한다. 볕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한다. 길게 웃자라면 잘라서 빈..

코로나 완치 후 보건소 PCR 재검사 결과 : 음성(정상)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에 보건소에 코로나 검사를 다시 받으러 갔다. 코로나 완치자는 재검사 하지 않아도 등교할 수 있다고 하던데.. 아이의 유치원은 검사를 받아서 오라고 해서 가게 됐다. 만약 (코로나 완치 후) 코로나 재검사해서 양성..

교육청 콜센터에 코로나 완치자 등교 방침을 묻다. 하지만...

어제 서울시 교육청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코로나 완치자의 등교방침이 어떤지를 물었다. 완치자(병원을 퇴원하거나 보호소를 퇴소한)는 별도의 검사 없이 등교할 수 있다. 그게 원칙이라는데.. 분쟁하지 말고, 유치원에 해당교육청에..

카카오맵, 선별진료소 혼잡도 확인

드디어! 그날이 왔다. (검사받지 않아도 되지만) 검사받아 오라고 해서 가야하는 날.. 3주 전에 까마득히 멀게만 느껴졌던 그날이 다가왔다. 편한 세상이다. 혼잡도를 확인하고 갔다. 12시 ~ 1시까지 점심시간이라고 했다. ..

배민1, 첫주문 1만원 할인 쿠폰에 홀리다

비온다더니 맑고 쾌청하기만 한 수요일. 밥하기도 귀찮고, 마침 첫주문이면 1만원 할인이라는 쿠폰에 홀려서... [배민1]에서 주문을 했다. 쿠팡이츠를 의식한 느낌이 몹시 드는 서비스였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한끼를 해결했다...

어쩌면 이것도 '세옹지마', 인생을 길게 보자

포털 뉴스 잘 안 보게 되는 요즘, 유튜브에 뜨는 조각 뉴스는 가끔 자막만 본다. 곧 사라질 대학교라는 기사를 봤다. 새로 태어나는 아이들이 줄면서, 대학교도 정리가 되는 모양이다. 헤드라인 제목에 뜬 학교 중에 전에 전기대학..

쓱배송 RE:BAG, 주문한 적 없는 예쁜 노란색 가방이 왔다

오랜만에 쓱배송을 주문했다. 뭐지? 정책이 바뀐건가? 찾아보니까 12월말까지 이벤트였다. 회수용 노란가방에 주문한 물건을 담아준단다. http://m.ssg.com/event/eventDetail.ssg?promId=1100..

B마트 첫 주문, 조금 비쌌지만 1시간 안쪽으로 배송됨

5살 딸아이가 갑자기 초코웨하스를 먹고 싶다고 떼를 쓰기 시작했다. 집에 없어서 안 된다고 아무리 설명해도 떼를 계속 썼다. 떼를 써도 없는건 없다고 말해도 소용이 없었다. 급기야 방으로 쪼르르 들어가더니 문 닫고 운다. 울게..

모순/ 낮엔 생각이 많은데 시간이 없고, 밤에는 피곤하고 깜깜하고 만사가 귀찮고..

스마트폰에 사진이 쌓여간다. 뭔가 이거다 싶을 때는 잽싸게 핸드폰을 꺼내 찍거나 스크린 캡쳐를 한다. 이건 나중에 꼭 써야지. 하면서 다짐까지 하기도 한다. 낮에는 생각도 많고, 아이디어도 팍팍 떠오른다. 하지만.. 낮에는 글..

그래도, 생일
그래도, 생일 2021.09.04

뜻하지 않게 변을 당하여, 집콕한지 한달이 넘어간다. 지금은 조심한다고 스스로 나가지 않고 있는 상황이긴 해도.. 그냥 집에만 있는 생활도 그럭저럭 살만하다. 이런 식으로 잘 버티는 것 보면, 옛날에 곰으로 태어났어도 100일..

집콕 기간이 길어지니, 5살 아이의 블록 실력이 늘고 있다.

본의 아니게 한달동안을 갇혀 지내고 있다. 집콕 기간이 길어지다보니 5살 딸아이 그림 실력과 블록 쌓는 기간이 엄청 늘었다. 나쁜 것이 있었지만, 좋은 것도 있었다. 불행 중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