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1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이무진 OST)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1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이무진 OST)

소중한 하루 sound4u 2021. 6. 24. 00:0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1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이무진 OST)


드디어 지난주 목요일(6월 17일) 부터 tvN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시작됐다. 매주 행복한 목요일이 될 것 같아 신난다.


( 모든 사진 출처 : tving앱 ) 일주일에 1번밖에 안하지만 매화가 기대되는 드라마

지난주 1화도 좋았다.
시즌1의 마지막 장면부터 이야기는 시작됐다.


이번화에 나온 메인 노래가 "비와 당신"이라서 그런지 유독 비오는 장면이 많았다.

말하면 입 아픈 명의 99즈 친구들도 반가웠지만, 추민하와 장겨울 선생의 이야기가 도드라져보였다.


# 씩씩한 추민하 선생

"그런데 내가 왜 이런 얘기를 너한테 하지?" 곰돌이 양석형 선생도 이미 반쯤 넘어가고 있는거 같다. 커피 참 맛있게 마신다.

추민하 선생은 씩씩하게 자기 사랑을 이어가고, 일도 꿋꿋히 할 것 같다. 실망할 땐 하더라도 금새 일어서는 밝고 씩씩함이 좋다.



# 성장하는 장겨울 선생

CF의 한 장면을 보는 듯. 응급실 앞 백허그... 라니!

이 둘이 이러고 다니는데, 본 사람이 없는게 더 신기하다.

드디어 사랑을 이룬 장겨울 선생도 좀더 환자와 가족을 챙기는 마음까지 배워가며 성장할 것 같다.



# 민하 & 겨울 두 선생의 성장이 기대된다.

차트를 이렇게 쓰면 어떻게 해요./ 한 환자에 다른 내용의 차트/ 같은 환자에요. 담당의사만 바뀌었을 뿐이라구요.

어 정말요?
의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구요?


같은 (심각한) 환자, 다른 진행 : 의지를 갖고 나아가느냐 아니냐의 차이.. 어떻게 될까?

둘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볼 거라.. 기대가 된다.


# 아련한 "비와 당신"

http://naver.me/FvncuGVK

비 오는 어느 날, 미도와 파라솔 밴드가 부르는 '비와 당신' | tvN 210617 방송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 매주 [목] 밤 9시 tvN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

tv.naver.com

1화에서 제일 짠하고 마음 아팠던 부분은 아이를 잃어버렸지만 매번 병원을 방문하는 연우 어머니와 장겨울 선생이 대화하는 장면에서 흐르는 '비와 당신'이 흐르는데 왠지 울컥했다.

죽은 아이의 이름은 '연우'. 연일 내리는 비, 안개처럼 내리는 비..가 떠오르는 이름이다. 그러고보니.

이제는 더 이상 불리지 못하는 이름에 대해서도 아련해졌다. 누구의 엄마, 누구의 딸..



송화와 익준이가 드라이브할 때 나오던 이무진 버전의 '비와 당신'도 좋았다.

그리고 드디어! 이무진 버전의 노래가 드라마에도 나왔다.


https://youtu.be/sCmcSBsTxQc

이무진, 비와 당신
이무진의 노래와 비오는 날의 풍경이 어우러진 MV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188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2화. 위로가 필요해 (김대명, 가을우체국 앞에서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2화. 위로가 필요해 (김대명, 가을우체국 앞에서 OST) 늘 기대가 되는 목요일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 주제는 '위로'다. 보통 의사나 의대하면, 공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197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3화. 우리/ 우주의 더 큰 우주/ 질투는 나의 힘 (장범준, 나는 너 좋아 OS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3화. 우리/ 우주의 더 큰 우주/ 질투는 나의 힘 (장범준, 나는 너 좋아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3화. 이번 화에서는 '우리'라는 말이 참 많이 들렸다. 그리고 역시 사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208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 화해와 오해/ 의사선생님 & 이런 선배님들/ 커플 (트와이스, 누구

한주의 고단함을 잊게 하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는 주로 커플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 화해 이식 수술 때문에 정신없었는데, 정신을 차리고보니 그제서야 위로해준 엄마가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767

행복했던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MV

행복했던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MV 석달 가까이 매주 목요일를 기다리게 했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병원내 음모나 배신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799

슬기로운 의사생활 10화 : 비오는 이른 아침, 익준 고백 후 비구경, 선이 없어지던 창문, 커피와

슬기로운 의사생활 10화 : 비오는 이른 아침, 익준 고백 후 비구경, 선이 없어지던 창문, 커피와 빗소리 - 좋아서 여러번 돌려 봤던 장면 고백 아닌 고백을 한 익준이가 당황한 송화를 배려해준다.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5050

휘파람 (싱어게인 63호 이무진) :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다"는 댓글과

휘파람 (싱어게인 63호 이무진) : "현 세대가 잃어버린 무언가를 가져다 주는 가수 같다"는 댓글과 함께 싱어게인 63호님(이무진). 목소리가 특이하고, 내가 알고 있는 예전 노래를 많이 불러서 좋

sound4u.tistory.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창가에 누워있던, 매미

아파트 계단을 열심히 올라오는데, 창가에 뭐가 누워 있는게 보였다. 뭐지? 가까이 가보니 매미다. 죽은건지, 더워서 기절을 한건지 가만히 누워 있었다. 신기하기도 하고 불쌍하기도 하고.. 있다가 울집 꼬마 보여줘야지 했는데...

모다모다 샴푸 : 공식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샴푸하면 염색된다는 샴푸/ 8월 2일부터 구매 가능)

모다모다 샴푸 : 공식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샴푸하면 염색된다는 샴푸/ 8월 2일부터 구매 가능) 한동안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할 때 구글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서 그런가? 유튜브 알고리즘이 내 머리의 문제점을 알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7월 29일) 결방. 슬의생 없는 목요일이라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7월 29일) 결방. 슬의생 없는 목요일이라니.. 지난주 목요일 예고편 마지막에 캠핑 화면 하나 던져놓고... 그렇게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6화는 사라졌다. 캠핑 스샷 하나로 2주를 버..

마스크 쓰고, 미장원 가서 머리 자르고 셀카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서 머리가 덥수룩한데 참고 있었다. 버티고 버티다가, 결국 머리 자르러 미장원에 갔다. 그런데 머리 자르면서 보는 뉴스에, 오늘은 1800명이란다. 헉... 오늘도 지난번부터 가기 시작한, 1인 미용실에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화. 벌써 1년/ 귀여운 추추/ 밥이 중요해/ 겨울쌤/ 익송 커플 그리고 비 (조정석, 좋아좋아 OST)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화는 신기하게 1년을 후딱 뛰어넘는 화였다. # 벌써 1년 더운 여름, 콩국수를 먹다가 # 귀여운 추추 선생과 석형쌤 5화에서 곰돌이 커플 이야기가 자세히 나왔다. 저런 일이...! ..

수건에서 햇빛 냄새가 난다

얼마나 더운지... 빨래건조대에 널어둔 수건에서 햇빛 냄새가 난다. 35도가 일상이 된 요즘.

배롱나무에 분홍꽃이 탐스럽게 열렸네

35도가 아주 우습게 더운 요즘이지만, 배롱나무 핑크꽃을 볼 수 있다. 배롱나무가 벚꽃만큼이나 동네에 많았다는걸 알게 됐다. 평소엔 무슨 나무인지 잘 모르다가 꽃이 피면 그제서야 벚꽃나무였는지, 배롱나무였는지 알게 되는 것 ..

베란다 화분 : 한창 꽃이 만발한 호접란/ 물꽂이한 가지를 화분에 심어준 수국

# 호접란 많이 덥다. 그래도 베란다 화단에 호접란은 꽃을 활짝 피워서 오며가며 볼때마다 흐뭇하다. 잘 자라줘서 고마워. # 수국, 물꽂이 후... 물꽂이해서 뿌리를 내린 가지를 화분에 심어줬다. 잘라낸 가지도 잘 자라고..

밝은 초저녁달과 엘리베이터 안 광고판

# 밝은 초저녁달 어제 저녁에 밥 먹고 창문 열어 환기시킬 때, 밝은 초저녁달을 봤다. 핸드폰 가지러 간 사이에 오른쪽으로 쑥.. 숨어버렸다. 역시 뭐든지 타이밍이 중요하다. # 엘리베이터 안 광고판 낡은 엘리베이터랑 진짜..

오후 3시에 35.8도.. 이번주가 무더위 정점을 찍는다는데...

덥다. 진짜 너무 많이 덥다. 매해 여름마다 느끼는거지만... 그래도 너무 너무 덥다. 이번주가 고비라던데.. 정말 너무 많이 덥다. 더위는 찾아올 때마다 새롭다. 적응이 안 되는가보다. 그런가보다. 관련글 : https:/..

어제 저녁 무지개, 쌍무지개

어제 오후에 갑자기 비가 왔다. 아니 쏟아졌다. 그야말로 하늘에서 물폭탄이 마구 떨어졌다. 실컷 퍼붓다가 거짓말처럼 뚝 그쳤다. 저녁 먹고 있는데, 남편이 밖에 무지개가 떴다고 카톡을 보냈다. 사방팔방 꽉 막힌 집이지만 혹..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스마트폰 홈화면에 설치했다.

QR체크인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카카오톡을 부랴부랴 켜는 경우가 많다. QR체크인 쉐이크(카카오톡 켠 상태에서 스마트폰 흔들면 바로 QR체크인 화면 나타나는 기능)도 켜놨는데 그것 말고 더 좋은게 있을까? 위젯 추가 화면을..

(콩국물 사서) 집에서 콩국수 먹다.

콩국수가 문득 생각났다. 면 삶아서 냉동시켜놓은걸 해동했다. 오이 썰어서 넣고 얼음도 넣었다. 시판 콩국수 국물(1500원 안했다) 한봉지 넣고, 소면을 넣으니 근사했다. 맛은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좋았다. 관련글 : ..

행복한 남편, 아빠 만드는 아내의 모습 10가지 (출처 : 차이의 놀이앱)

https://www.chaisplay.com/stories/238?via=android&via=android 행복한 남편, 아빠 만드는 아내의 모습 10가지 때로는 남편에게 섭섭한게 많지만, 결혼 생활은 많이 다른 두 남녀가..

육아는 힘들어요, 엄마의 마음 관리 (이미지와 글 출처 : 차이의 놀이앱)

https://www.chaisplay.com/stories/1328?via=android&via=android 육아는 힘들어요, 엄마의 마음 관리 아직 아이는 아이입니다. 아이 때문에 감정이 출렁출렁 거릴 때도 많지만, 아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 화해와 오해/ 의사선생님 & 이런 선배님들/ 커플 (트와이스, 누구보다 널 사랑해 OST)

한주의 고단함을 잊게 하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화는 주로 커플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다. # 화해 이식 수술 때문에 정신없었는데, 정신을 차리고보니 그제서야 위로해준 엄마가 눈에 들어온 민준이엄마. 그래도..

이무진 <신호등> MV : 라디오에서 틀어주길래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이무진 <신호등> MV : 라디오에서 틀어주길래 유튜브에서 찾아봤다. 아침에 라디오에서 이무진이 부르는 것 같은 노래가 흘러나왔다. 가만히 귀를 기울였다. 특유의 목소리와.. 신호등이라는 단어가 들렸다. 아.. 맞다. 전에 몇..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라지만, 대체 코로나는 언제 끝날까?

작년에 쓴 글을 봐도, 여름이 되면서 확진자가 늘었던 것 같긴 하다. 12일부터 거리두기는 4단계로 격상되었다. 코로나는 언제쯤 끝날까? 코로나19인데.. 2019년도에 발생한 일이 2021년 현재도 계속 고통을 주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