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9 (30)
청자몽의 하루
인스타그램화 됐다는, 논란의 카카오톡 업데이트(버전 8.1)를 해보다/ 6일만에 무효화 발표# 고민 끝에 일부러 업데이트하도 며칠째 뉴스에서 난리라 부담스러웠던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일부러' 해버렸다. 인스타그램이나 페북 등 sns를 별로 안 좋아해서, 원래는 [자동업데이트 사용] 체크를 해제했다가 그래도 전직 개발자인데 이러면 되겠나 싶어서 일부러 업데이트를 했다.그리고 빨리 업데이트를 해서 프로필에 옵션 체크(업데이트 내용을 나만 보기)를 빨리 해야겠다 싶기도 했다.댓글 같은데 보면, 저 옵션을 해제해도 강제로 업데이트가 된다는 설이 있던데.. 그건 잘 모르겠다. 어차피 한번은 넘어야할 산이라면, 내 발로 가는게 낫지. 하고 용감하게 업데이트 버튼을 눌렀다.8.1로 업데이트된거니까 뭔가 많이 바꿨다는..
드라마 가 온다 : HBO, 2027년초 방영 예정 얼마전부터 '해리포터'가 보인다.'크리스피크림' 도너츠 가게에도 해리포터 도너츠 팔고, 버스에서도 해리포터 음악회 광고가 나온다. 레고 해리포터도 봤고, 카카오프렌즈 해리포터 시리즈도 본거 같다.왜 이러지?궁금해서 찾아봤다.드라마 가 HBO에서 제작 중이란다. 그래서 요즘 여기저기 조금씩 나오는 모양이다. 그러고보니 드라마 캐스팅 논란이 있었던거 같은데... 캐스팅 마무리가 되었나보다. 아무래도 영화가 인기 많았고, 오래 되서 팬층도 두툼할 것 같아 드라마화는 이래저래 쉽지 않아 보인다.그래도 찍기 시작했나보다. 남편이 이 사실을 하나도 모르고, 내가 어설피 알고 이야기를 했더니 버럭 화를 냈다. 하나도 모르는 자와 대충 아는 자의 설전이란 참 무의미하..
제30회 강동선사문화축제 : 10.17 ~ 10.19 강동구 선사문화축제가 10월 중하순에 열린다.올해가 선사유적지 발견된지 100주년이 되는 해라고 하던데.. 그래서 더 크게 하는 모양이다. 6년만에 거리 퍼레이드도 한다고 했다.사는 동네에 따라 축제가 열리는데, 이 동네에 축제 주제는 선사시대다. 작년에도 재미있게 구경하고 잘 먹었는데, 올해도 기대가 된다. https://egangdong.kr/vol591/index.html e-강동구소식힘찬변화, 자랑스러운 강동egangdong.kr 2025 강동선사문화축제2025년 강동에서 펼쳐지는 선사문화축제! 시간, 장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보세요.m.gdsunsa.comhttps://egangdong.kr/vol591/index.html..
[내돈내산] 이번에는 파리바게트 '헌트릭스 케이크' 딸아이가 엄마! 저거 좀 봐봐요. 해서 쓱 돌아보니!!!헌트릭스 케이크도 나왔나보다. 매장에 들어가서 여쭤보니, 아직 안 나왔다고 했다.웃으면서 하던 말대로 조만간 사자보이즈 vs. 헌트릭스 케이크 대결을 볼 수 있겠다. 누가 더 많이 팔릴까?빵류도 새로 나온 것 같다.고민 끝에 그냥 소보루 번을 골랐다.핑크핑크 하구나.10월에 님편 생일에는 '헌트릭스 케이크'를 사보기로 했다.관련글 :https://sound4u.tistory.com/6930 신제품 사전 예약(9.2 ~ 9.7) : 사자보이스 케익" data-ke-align="alignCenter" data-og-description="[내돈내산] 파리바게트(빠바), 신제품 사전 예약(9.2 ~ 9...
싫은 일은 싫다고 말하는 용기: 분식집에서, 모르는 할아버지에게 욕을 먹다비가 많이 오던 날.그날 따라 이래저래 일하다가 밥 때를 놓쳤다. 복숭아 하나 겨우 입에 우겨넣고 밖에 나갔다. 그런데 배가 너무 고파서 안 되겠다. 할 수 없이 분식집에 갔다. 1인 자리에 앉아 밥을 먹고 싶었는데, 할아버지 한분이 1인 자리 두서너군데에 애매하게 앉아 계셨다. 눈치 보다가 4인 자리에 앉았다. 마침 내가 들고 있는 짐이 많아서 그 편이 나았다.기계에 가서 주문하고 자리에 앉으려는데 할아버지가 누군가를 부르시는 소리가 들렸다."어이. 어이." "이봐.""어이."설마 나를?? 어이 어이 이봐 라고 부르나?"네?"하고 돌아보니"나 핸드폰 좀 줘봐. 큰 딸이나 작은 딸, 아들하고 내 전화 피하느라고 안 받아. 내가 전화..
화요일, 갑자기 생긴 보물같은 오전 여유시간 화요일 오전에 선생님이 개인사정이 생기셔서 운동을 오후로 미뤘다. 그래서 갑자기 화요일 오전에 여유시간이 생겼다!잔뜩 쌓아둔 집안일을 뒤로 하고, 집에서 도망쳤다.도망가봤자 집 동네지만...그래도 빨리 빨리! 가자. 그러고 후다닥 뛰었다.월요일에는 아침에 춥더니, 오늘은 조금 더웠다.추분이라고 하던데.. 계단식으로 기온이 내려가나보다. 잠자다 깨다를 반복했더니 굉장히 피곤하다. 졸음이 쏟아졌다.금방 추석연휴다.딸아이 말대로 긴 가을방학이 기다린다. 연휴가 길어서 진짜 방학 같이 느껴진다.그래서 더 잔뜩 쌓아둔 일이 하기 싫다.큰일이다.할 수 없지. 하나씩 할 수 있는걸 하자.싫은걸 너무 싫어하지 말고, 좋은걸 생각하면서 하루하루 잘 지내자. 선물 같은 오전시간..
2025년에 신승훈의 : 노래를 들으며, 어떤 시절을 떠올린다는건 갑자기 피드에 뜬 영상에 눈이 가서 클릭을 했다. 늘 이런식이다. 피드는 참.. 똑똑하다고 해야하나, 영리(영악?)하다고 해야하나. 어떻게 매번 내가 좋아할만한 것을 가져오는지. 아무튼 클릭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https://youtu.be/KIGqM8pSYzA?si=mPi6YToFvnMw-P0R전설은 전설이구나.세월이 많이 흘렀는데도, 목소리가 그대로였다. 노래를 듣던 당시가 생각났다. 순식간에 30몇년전으로 휘릭 다녀왔다. 뭉클하고 울컥한 무엇인가가 쑥 올라왔다. 잠시 멍하니 노래를 들었다. 그때와 별반 다를게 없어보이는 신승훈님 말고, 방청석에 환호하고 눈물 짓는 팬들이 눈에 들어왔다. 다들 나처럼 그 시절의 자신을 돌아보나보다..
매기 강 X 안효섭, 케데헌 인터뷰 : 넷플릭스 2025년 9월 13일 (유튜브에 올라온 뒷이야기) 9월 13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오픈예정! 이라는 예고편 영상을 보고 기다리다가 본 인터뷰 영상이다. 영상은 25분짜리다. https://youtu.be/h7UQOf0ilq8?si=VX5LO9ZDu_caoZTh 5살에 이민갔다는 감독이, 아무리 한국말을 잊어버리지 않았다고한들.. 깊은 속마음을 표현할 때는 아무래도 영어가 더 편한 것 같다. 그래서 영어와 한국말을 모두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상대와 이야기하는게 좋아보였다.진우 목소리를 연기한 안효섭 배우는 그래서 맞춤형 진행자처럼 보였다. 감독님은 다른 어느 인터뷰에서보다도 더 편해보였다. 게다가 진우의 실사판처럼 보여서, 누가 그 자리 앉았어도 ..
실내 화분 정리 : 버리고, 가지치고 다시 키우기 시작 거실 책장 위에 화분을 정리했다.심하게 마구 자란 파키라는 가지치기를 했고, 고구마는 몬스테라 옆에 뒀다.연꽃은..연꽃잎이 자꾸 무르게 나다가 썩어가서 과감하게 버렸다. 아깝지만.고구마가 정말 잘 자라서, 하나 더 키우기 시작했다.파키라는 정말, 너무, 심하게 대책없이 자라 버렸다. 관리가 필요하다. 물론 고구마 잎도 가끔 정리를 해줘야한다. 예전에는 파키라와 몬스테라를 나란히 두고 키웠는데, 둘이 경쟁하다가 몬스테라가 졌나보다. 몬스테라가 심하게 아픈 것 같아서 화분에서 흙을 털어 물꽂이를 했다.아이비도 물조절을 잘 못해서, 물꽂이로 키운다. 차라리 그 편이 낫다. 몬스테라도 물꽂리해서 잘 키워보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