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소중한 하루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오프닝 포스터 12장(출처 : tvN 공식 홈페이지)/ 곽진언 -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MV 본문

[글]읽기/드라마/ TV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오프닝 포스터 12장(출처 : tvN 공식 홈페이지)/ 곽진언 -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MV

소중한 하루 sound4u 2020. 6. 24. 00:0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오프닝 포스터 12장 (출처 : tvN 공식 홈페이지)
곽진언 -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MV

모든 사진 출처는 tvN 공식 홈페이지

http://program.tving.com/tvn/doctorlife/3/Board/View?b_seq=8&page=2&p_size=10

 

슬기로운 의사생활 | 대표 이미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의 대표 이미지 메뉴

program.tving.com

왠지 이번주도 할 것 같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은 끝났고, 내년 언제쯤에 시즌2가 한다고 한다.

99학번 다섯 의대동기생들의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병원에 찾아오는 환자들의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40살에 저렇게 여유롭고 자유롭게 만날 수 있는 친구들이 있다는건 큰 복이다. 그들이 부러웠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1화 완전체 포스터

매회 오프닝 끝나고 뜨던 포스터가 1~12화까지 모두 달랐다.

오늘은 어떤 사진이 뜰까? 궁금했다.

 

 

2화 퇴근길 포스터

 

3화 메인포스터

진짜 어느 병원 의사 선생님들 같다.

 

 

4화 밴드 포스터

밴드 연습하는 포스터.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포스터다.

인생을 저렇게 즐기며 살아야 하는데... 쫓겨 살다보면 이렇게 컴퓨터 켜서 글을 쓰는 것 자체가 사치스럽게 느껴진다. 글이 뭔가. 컴퓨터 한번 켤 시간이 없다.

 

 

5화 휴식 포스터

채송화 선생님이랑 김준완 선생님은 진짜 친남매 같아 보인다. 투닥투닥..

 

 

6화 식사포스터

이때부터 송화와 익준의 사랑이 본격적으로 나왔던가? 처음엔 긴가민가(1화인가 2화인가? 과거 회상씬때 찍은 사진에서 살짝 감이 왔으나)했는데...

 

 

 

 

 

 

7화 업무시간 포스터

그냥 대놓고 썸이구나.

 

 

8화 과거 밴드 포스터

 

9화 쉼 포스터

 

10화 옥상 휴식 포스터

 

11화 응급상황 포스터

 

12화 율제병원 홍보사진 포스터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는 좋았던 과거도 회상하면서 현재를 살아하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훈훈하게 만들어내는 재주가 있다. 맨날 똑같겠지.. 하면서도 자꾸 찾아보게 만든다. 드라마도, 그리고 잊고 지냈던 좋은 음악들도 기가 막히게 소환해낸다.

 

 

관련글 :

2020/06/02 - [[글]읽기/드라마/ TV] - 행복했던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MV

 

행복했던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MV

행복했던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 (미도와 파라솔) 너에게 난, 나에게 넌 MV 석달 가까이 매주 목요일를 기다리게 했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끝났다. 병원내 음모나 배신

sound4u.tistory.com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
기록남김2/ 1998년 완공 후 한번도 안 바뀐, 이 집의 흔적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아파트 리모델링하는게 유행인 모양이다. 베란다 샤시 바꾸는건 기본이고, 내부 인테리어 바꾸는 집도 허다하다. 그런걸 보면... 1998년 완공 후 한번도 내부를 바꾸지..

기록남김1/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는 지금 사는 아파트

21세기를 훌쩍 지난.. 2021년 현재. 중앙난방으로 난방을 하는 우리 아파트. 아니.. 지금 사는 아파트. 1998년에 지었다고 하는데, 겨우 23년만에 낡은 아파트 축에 들어버린 노후된 아파트다. 올해 들어 개별난방으로 ..

모다모다 샴푸 사용 4주, 갈변 과정 (사용 전/ 2주/ 4주)

4주간의 변화를 한 눈에... 모다모다 샴푸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한달 정도 되었다. 샴푸 사이트 초창기(8월초) 사기 정말 힘들었는데, 요새 들어서는 사기 쉬워진듯 하다. 많이 만들고 있나보다. 샴푸로 머리를 감자마자 갑자기..

(구글로고) 2021 추석

추석 구글로고가 작년꺼처럼 아이들 그림체다. 시나브로... 추석도 끝났다. 이제 서서히 추울 일만 남았구나. 미세먼지도 곧 몰려올테고. 그래도 좋은 날씨의 10월을 기대한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

의료진과 담당자분들께 감사, 코로나 완치 후 드는 생각

지난주에 그동안 두달여 재밌게 보았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끝났다. 현실에 없을 것 같은, 친절하고 따뜻한 의료진들이 나오는 드라마였다. 환자들도 다들 좋은 분들이고. 간혹 나쁜 사람도 있었지만... 보면서 문득 스..

구로 해피랜드 상설할인매장 폐점 후 건물 철거 중 (작년 10월 사진과 함께)

집 근처 해피랜드 상설할인매장 폐점 후 건물을 철거하는 중이다. 건물 3개 중에 1개는 철거된 상태고, 나머지 2개는 부수는 중인가보다. 늘 설이나 추석 때면 할인을 해서, 흘끔거리며 다니다가 들어가서 결국 한보따리 사곤 ..

코로나 확진자 하루 2천명, 그런데 내 주변에는 코로나 걸린 사람이 없는 이유?!

하필 코로나를 옮겨준 미장원 원장님이 했던 질문이다. (당시에는 하루 확진자 1,800명이었다) "하루 확진자가 저렇게 많다는데, 왜 내 주변에는 코로나 걸렸다는 사람이 없는지 모르겠어요." 당시 그 질문(투정)을 듣는 순간..

카카오톡 추석 스프레시 : 그래도 추석, 코로나 이후 맞는 두번째 추석

추석이라고 카카오톡 스프레시 화면이 바뀌었다. 그래도 추석이구나. 이번에도 코로나로 추석 같지 않은 추석이다. 그래도.. 추석이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4994 카카오톡 크리스마스 스..

코로나 확진, 병원 입원했을 때 같은 병실의 환자들

이게 벌써 한달 전 이야기라니.. 시간 참 빠르다. 병원 입원했을 당시에는 아프고 힘들어서 글 한줄 쓰기가 버거웠다. 그래도 머리 속으로, 나중에 정신 좀 들면 꼭 써야지 했던 이야기가 있다. 바로 같은 병실에 있던 환자분들에..

코로나 완치 이후.. 낙인

이번주 월요일, 아이가 거의 40여일만에 등원을 하고 피곤해서 9시쯤 잠이 들었다. 밤 10시에도 아까워 못 자던 아이인데... 첫날 꽤 피곤했던 모양이다. 덕분에 남편이랑 오랜만에 이야기를 하게 됐다. 나는 보건소와 주민센터..

코로나 완치자,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주민센터)/ 실비보험 청구

코로나19로 나와 가족 모두 뿔뿔이 흩어져서 3주 가량을 보냈다. 코로나19 완치자로서, 내가 받을 수 있는게 뭔지 확인했다. 주민센터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고, 실비보험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었다. 01. 코로나..

정승제 선생님, 갈까 말까 할 때는 무조건 가라 (tvN 화면 캡쳐)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보게 된 짧막한 동영상을 화면 캡쳐를 했다. 정승제 선생님은, 라디오스타에도 나왔던 유명한 일타강사님이다. 본 수업도 재밌게 하지만, 수업 중간중간에 하는 이야기가 새겨들을만한게 많은 분인듯..

로봇물고기를 처음 보다

#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2층 옥상 정원 넷마블 신사옥 2층 옥상 정원에 갔다. 연못(?)에 물고기가 헤엄을 치는구나 하고 구경을 하는데... 진짜가 아니라 로봇물고기였다. https://youtu.be/joOTd41A..

다육이 번식 : 다른 화분에 가지와 잎을 심어주기

예쁜 다육이는 키우기가 힘들다. 그냥 볕 좋은 곳에 툭 던져놓으면 잘 자랄 것 같은데, 의외로 손이 많이 간다. 물도 적당히 잘 줘야하고, 웃자라면 잘라줘야 한다. 볕이 잘 드는 곳에 두어야 한다. 길게 웃자라면 잘라서 빈..

코로나 완치 후 보건소 PCR 재검사 결과 : 음성(정상) 입니다.

지난주 목요일에 보건소에 코로나 검사를 다시 받으러 갔다. 코로나 완치자는 재검사 하지 않아도 등교할 수 있다고 하던데.. 아이의 유치원은 검사를 받아서 오라고 해서 가게 됐다. 만약 (코로나 완치 후) 코로나 재검사해서 양성..

교육청 콜센터에 코로나 완치자 등교 방침을 묻다. 하지만...

어제 서울시 교육청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코로나 완치자의 등교방침이 어떤지를 물었다. 완치자(병원을 퇴원하거나 보호소를 퇴소한)는 별도의 검사 없이 등교할 수 있다. 그게 원칙이라는데.. 분쟁하지 말고, 유치원에 해당교육청에..

카카오맵, 선별진료소 혼잡도 확인

드디어! 그날이 왔다. (검사받지 않아도 되지만) 검사받아 오라고 해서 가야하는 날.. 3주 전에 까마득히 멀게만 느껴졌던 그날이 다가왔다. 편한 세상이다. 혼잡도를 확인하고 갔다. 12시 ~ 1시까지 점심시간이라고 했다. ..

배민1, 첫주문 1만원 할인 쿠폰에 홀리다

비온다더니 맑고 쾌청하기만 한 수요일. 밥하기도 귀찮고, 마침 첫주문이면 1만원 할인이라는 쿠폰에 홀려서... [배민1]에서 주문을 했다. 쿠팡이츠를 의식한 느낌이 몹시 드는 서비스였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한끼를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