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2 (31)
청자몽의 하루
한 일주일 사이에 롤러코스트 타는 것처럼 날씨가 오락가락이다. 인간은 역시 적응의 동물이다.
그러고보니 딸아이 예전 크리스마스 선물 사진 갈무리를 안해놨다. 급히 갈무리 시도. 산타할아버지의 지난 선물들을 나열해본다. # 2020년, 4살 크리스마스 선물 이미 창고로 들어가버렸다. 냉장고 속 물건들은 지금도 잘 가지고 논다. # 2021년, 5살 크리스마스 선물 이 인형들 덕분에 디즈니 공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인형 때문이라고 해야하나...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775 6살의 크리스마스 선물과 풍경 # 크리스마스 선물 다이소 갔다가 '미미' 스티커북을 발견한 아이는 두어번 사달라고 졸랐다. 처음엔 모른척하고, 두번째는 지나치고.. 세번째에 사줬다. 이쁘다 한다. 이거 인형도 있어. 라고 말 sound4u.tistory.com https://sound..
11시 50분쯤 삼겹살 도시락을 주문했다. 한참 주문이 밀린 시간이었을텐데, 그래도 너무 늦지 않게 밥이 왔다. 간만에 배불리 잘 먹었다. 가끔 전날 하고 남은거 먹지 말고, 잘 먹기도 해보자.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이다. 뭐든...
어제 시어머니가 김치 보내신다고 전화를 하셨다. 오늘 아침에 12시가 되기 전에 정확하게 도착했다. 박스 안에는 김치와 참기름 1병이 들어 있었다. 신기한건, 김치를 한게 아니라 정리만 하는데도 힘이 든다는 사실이다. 역시 내 몸은 부실하다. 한동안 김치 사지 않아도 될거 같다. 다행이 올해는 심하게 짜지 않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373 짠 김장김치에 무를 썰어넣다. 김장김치를 6kg 정도 선물 받았다. 그런데 김치가 많이 짰다. 젓갈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랬나보다. 고민하다가 검색도 하고 엄마한테 여쭤보니, 양념 안한 무를 썰어서 사이사이에 넣어두라고 하 sound4u.tistory.com
# 크리스마스 선물 다이소 갔다가 '미미' 스티커북을 발견한 아이는 두어번 사달라고 졸랐다. 처음엔 모른척하고, 두번째는 지나치고.. 세번째에 사줬다. 이쁘다 한다. 이거 인형도 있어. 라고 말해줬더니, 산타할아버지가 미미 인형을 주셨으면 좋겠단다. 25일 새벽, 6살 아이의 소원은 현실이 됐다. 눈도 잘 못 뜨던 아이는 신나했다. 좋겠다. 가끔 꿈도 현실이 된다. # 크리스마스 트리 집에는 자리가 없어서, 올해는 트리를 안 내놨다. 아이가 궁시렁거렸다. 소용없다. 자리가 없어. 내년에 이사가면 꺼내줄께.
아침 10시반 조금 넘어 본*에 주문했다. 용기를 두개로 나눠달라고 부탁메시지를 넣었는데, 본사에서 막아서 안 된다고 아저씨가 전화를 하셨다. 데우기만 하니까, 밥 차리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았다. 맨날 이랬으면 좋겠다. 팥알심이 맛있는 모양이었다. 6살 딸은 얌얌얌 잘 먹었다.
사전 예약해 둔 크리스마스 케익을 찾으러 갔다. 금요일 아침은 정말 많이 추웠다. 빵집에는 케익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었다. '스마일페이'가 없어졌다. 카카오페이로 갈아타야 하나. 해피포인트 쌓이는게 솔솔했는데.. 아쉽다. 반반 케익을 샀다. 꼬마가 원하는 초코만으로 만들어진 케익은, 결국엔 나혼자 먹게 되서.. 반반짜리를 샀다.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5387 마스크 쓴 산타할아버지(2021)라니.. 크리스마스 케익 상자에 그려져 있던 산타할아버지는 마스크를 쓰고 계셨다. sound4u.tistory.com https://sound4u.tistory.com/4993 (결석 아동을 위한) 어린이집 크리스마스 선물 : 문앞에 놓고 가셨어요. 12월초 코로나19 확진자가 ..
갑자기 또 추워졌다. 엄청 춥다. 더위 타는 내가 추울 정도면... 진짜 추운거다. 올해는 참 이상하다. 언제는 주구장창 비만 오더니, 연말에는 냉장고, 냉동실 온도다. 요상하다. 이상해.
아이가 들어간 후, 아침에 찍은 유치원 마당 눈이 다 녹아버렸다. 오후에 추적추적. 밤사이 추워져서 얼은게 문제다. 이 동네에서 맞는 마지막 겨울.
오늘은 모든 천쪼가리를 다 빨았다. 인형과 천 관련 소재를 싹다 빨았다. 진드기가 이런 천 재질을 좋아한다고 해서.. 아이 피부 발진이 나의 게으름 때문일까 걱정되고, 미안하다.
부엌 LED 일자등(전구일체형 등)을 교체하다./ 스스로를 칭찬해요. # 전등이 나가버렸다. 이거, 언젠가 (남편이 부탁해서 어디선가 온) 아저씨가 와서 교체하고 가신건데.. 아저씨가 아주 불친절하게 툭 내뱉는다. 등이 있긴 있는데, 통 자체를 바꿔야 한단다. 매년 모델이 다르다고. 그래서,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데요? 아예 통째로 바꿔야 한단다. 그러고 하시던 일 계속 하신다. # 동네 마트 가서 전등을 사왔다. 셀프 교체 마트 가서 대충 설명 듣고 와서 내가 갈았다. '부메랑' 모델은 없고, '돌핀' 모델이 있었다. 기존꺼 꺼내고, 새 판으로 바꿨다. 천장이 시멘트가 아니라, 그냥 나무판때기라!!!!! 나사가 그냥 들어가는구나. 판 때문에 구멍 다시 뚫고 새 나사를 박았다. 잘했어~!!! 모델 바뀌..
# 금요일, 소아과에서 알러지 검사용 피뽑기 또! 피부발진이 올라왔다. 도대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렇게 되는 이유는 뭘까? 궁금해하다가, 소아과에 갔다. 이제 60개월이니 피검사 하셔도 될거 같네요. 라고 곰돌쌤이 말씀하셔서, 눈 질끈 감았다. 피 뽑느라고 누우라니까 아이는 눈치챈거 같았다. 3통용 피를 뽑으면서 조금 울었다. 종합검진비는 무려 8만원. 실비청구 가능하다는, 건조한 간호사 말이 위로가 안 됐다. 결과는 2~3일 후에 알려준다니까.. 이번주 언제 전화나 카톡 오겠지. # 대청소 : 2시간반 걸림 여름에 하고 못한거 같다. 아이 방학 때 대청소했던거 같은데.. 그러면 최소한 3개월은 안했단 얘기다. 진드기 알러지나 먼지 알러지의 가능성도 얘기하셔서, 몹시 찔렸다. 청소 잘 안해서 그런거면 ..
소식지 중에서 일부 내용 갈무리 라 포기 멀었지만.. 미리 보는 대학 입시 설명회. 는 이런 것. 팩트는 울딸, 내후년에 초등학교 입학 예정;; 이것도 혹시 몰라 갈무리. https://m.blog.naver.com/digital9ro/222937664670 구로구 2022년 12월 소식지가 나왔습니다! 매월 발행되는 구로구 소식지🍀 2022년 12월호가 나왔습니다! 겨울이라, 더 따뜻한 구로를 만들어요 💝... blog.naver.com
낮에 눈이 내리는걸 보다가 한숨이 나왔다. 낭만이 사라진건가.. 가 아니고. 아이랑 저녁에 시간을 어떻게 보낼까? 가 걱정이었다. 곧 해가 지겠군. 걱정은 기우였다. 눈 보니까 다른 애들도 가기 싫은지, 몇명이 남아서 유치원 마당에서 놀았다. 다툼 없이 놀도록 쫓아다니다가 시간이 가바렸다. 추우니 놀이터에 아이들이 없었다. 강아지가 된 아이는 정신없이 뛰어다녔다. 그리고 저녁에 잘 잤다. 나도.. 잘 자버렸다. 또 주말이네.
집안일 하다보면 시간이 별로 없다. 하는 일 없는거 같은데, 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늘 그렇다. 어제는 남편이 바꿔입은 잠바 주머니에 장갑과 담배가 있어 갖다주러 회사 앞에 갔다왔다. 10시가 넘었는데, 마을버스에 사람이 많아서 놀랐다. 너네 다 지각이니? 겨울엔 늘... 보이는 열매. 결국 시간 쫓겨서 후다닥 하다가 겨우겨우 5시에 데리러 갔다. 늘 그렇다.
# 혹한의 시작 추위가 시작됐다. 최저 기온을 매일 갈아치운다. 일요일은 영하 12도까지 떨어진단다. # 눈이 또 내렸다. 우리집 강아지가 얼마나 좋아할까. 사람이 강아지가 되는걸 또 보겠지. 1. 눈이 오기 시작 눈이 이제 반갑지 않은건, 내가 늙어서일까.. 2. 눈이 많이 내리다 3. 대충 그친 모양인데.. 대충 그친 모양이다. 하지만, 저 정도라도.. 아이는 집에 들어오지 않으려 할꺼다. 6살의 신나는 눈세상이 곧.. 시작된다.
어제 낮에 잠깐 눈이 오다가 그쳤다. 바람은 차가워졌다. 밖에 나오니, 눈이 덮일 정도만 온거였다. 예쁘긴 했다. 하면서 좋아했지만... 좋아하긴 글렀다. 나의 예상을 깨고! 눈을 긁어서 뭉쳐가지고 놀았다. 눈의 양은 상관없었던거다.
토요일 ddp를 갔다. 전시회 안 봤고, 키즈까페 당연히 못 갔으며, 심지어는 식사도 못했지만... 식사는 돌아다니다가 현대아울렛 가서 했다. # 지하철 역 안 디자인플라자가 있는 지하철역은 뭔가 다르다. # ddp 겉에서 구경하기, 바깥구경 구경만 했다. # 동대문 현대아울렛 작품 사진도 예뻤는데.. 그건 허락 후에 찍으라고 해서, 올리지 않는다. 미안하다 딸. 뚜껑만 먹었는데 왜 그러니. 관련글 : https://sound4u.tistory.com/3464 동대문DDP 주변 인체의 뒤태와 옆태가 섞여있는 조형물 (2016.09)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주변 : 인체의 뒤태와 옆태가 섞여있는 조형물 (2016.09)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갔더니 이런 인체의 뒷면과 옆면을 잘 조화시킨 조형물이 보..